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계명대 동산의료원,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선정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5.13 14:24 수정 2024.05.13 15:02

↑↑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전경.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도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은 첨단로봇 규제혁신 방안의 일환으로 서비스로봇 전문 SI기업 육성 및 다종·다수 로봇을 활용한 사회적 문제해결과 국민의 편익증진을 위한 대규모 로봇·서비스 융합모델 실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 6개 과제에 총 38억 3000만 원의 국비가 투입된다.

이번 사업은 부처와 협력해 사회 현안에 대한 문제해결 중심으로 다종·다수 로봇을 실증하는 사회문제해결형 과제와 병원, 산업단지, 호텔·리조트 등 국민밀접시설을 기반으로 국민 편의증진을 위한 대규모 로봇을 실증하는 국민체감실증형 과제 유형으로 구분된다.

이중 계명대 동산의료원은 'HealthTech RoboHarmony: 의료 서비스 개선 및 공공 편의성 증대를 위한 대규모 로봇 협업형 병원 실증 사업'을 주제로 국민체감실증 과제 유형에 참여해 과제를 수행하고 실증 할 예정이다.

조치흠 동산의료원장은 “대규모 융합 로봇 실증사업 선정을 통해 환자 중심의 스마트 병원 환경을 확대 할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며,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 개선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