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내 고장 발전은 청년의 힘으로”

이재명 기자 입력 2024.05.13 08:50 수정 2024.05.13 09:01

칠곡 석적청년협,어르신 위한 '효도잔치'

↑↑ 석적청년협의회 단체사진<칠곡군 제공>

칠곡 석적 청년협의회가 지난 12일 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어르신 5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석적읍민 효도 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석적청년협의회 주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에 대한 감사와 예우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열렸으며, 풍물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고령 어르신 감사선물 증정, 장수기원 큰절, 행운권 추첨, 마을별 노래자랑과 초청 가수 공연 등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으며, 정성껏 마련한 음식과 다과를 대접하고 푸짐한 선물도 준비하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정성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행사에는 교통수단이 없는 원거리 어르신이 많이 참석할 수 있도록 석적청년협의회원이 원거리에 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마을을 직접 순회하며 수송하는 등 편의를 제공했다.

김정한 석적청년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청년들의 마음으로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로 마련됐으며, 정성을 다해 준비한 이번 효도 잔치를 통해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을 누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정규 석적읍장은 ‘어르신과 청년이 함께하는 이 특별한 시간은 지역사회의 유대와 연대를 다지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오늘 제19회 석적읍민 효도 잔치 및 한마음 노래자랑으로 어르신의 일상을 잠시나마 잊게 하고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석적청년협의회는 '내 고장 발전은 청년의 힘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1980년에 창설돼 관내 초·중·고 장학금 전달, 효도 잔치 및 관광, 청소년 선도, 자연 보호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