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경산시의회 산·건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점검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4.25 13:52 수정 2024.04.28 09:29

종묘기술개발센터, 맑은물사업단 방문

↑↑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가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를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하고 있다. 경산시의회 제공
경산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김상호)가 지난 24일 제253회 임시회 기간 중 관내 사업장 2개소를 방문해 현지 확인·점검을 실시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 △맑은물사업단을 차례대로 방문했다.

먼저 위원들은 국립종자원으로부터 올해 4월 과수 무병화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경산시 종묘기술개발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운영현황 및 향후 계획 등을 청취한 후, 과수 생산성과 품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무병묘 보급 활성화 및 체계적인 무병화 관리를 당부했다.

다음으로 안정적 수돗물 공급 실태를 확인하기 위해 맑은물사업단을 방문한 위원들은 관계자로부터 수돗물 생산에 대한 전반적인 현황을 들은 후, 경산정수장 내 착수정, 혼화지 등 시설을 둘러보며 정수 처리공정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위생적 관리를 강조했으며, 관계자들에게 시민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먹는 물 공급을 당부했다.

김상호 산업·건설위원장은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길 바라며, 의회에서도 시정 현장을 면밀히 살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