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천, 2024년 청소년권익지킴이 활동 ‘첫 시작’

김철억 기자 입력 2024.03.26 09:10 수정 2024.03.26 09:43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참여기구위원 표창 수여 및 위촉식

↑↑ 2024년, 청소년권익지킴이 활동의 첫 시작<김천시 제공>

김천시가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지난 22일 청소년참여기구(제19기 청소년참여위원·제12기 청소년운영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위해 1년간 활동하는 참여기구위원의 위촉식 행사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 참여·운영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오리엔테이션 및 정기회의 등이 진행됐다. 

위촉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은 지역 내 초·중·고·대학생 대상으로 공개모집 했으며, 청소년참여위원 20명과 청소년운영위원 23명이 선발됐다.

또한, 지난해 경북도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최우수상 수상, 주민 참여 의견 제안 등 많은 활동으로 다양한 성과를 얻은 청소년참여기구위원 4명에 대한 표창 수여도 이루어졌다.

청소년참여기구는 정기회의를 통해 시의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서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 토론회 개최, 캠페인 활동, 시설 운영과 각종 프로그램 모니터링에 참여함으로써,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하고 권익을 신장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시대가 다양하고 급변하면서 청소년의 의미와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다”며 “오늘 위촉된 위원이 큰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청소년이 살기 좋은 김천이 되는 데 많은 역할을 해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www.gc.go.kr/gcyouth/t_culture/main.tc) 또는 청소년문화의집(054-439-223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