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 ‘국제 행복디자인 공모전’ 전원 수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3.16 21:24 수정 2024.03.17 11:12

↑↑ 대구공업대학교 스마트건축과 학생들이 '2023 국제 행복디자인 공모전' 환경디자인 부문에 출품해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공업대 제공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가 2023창의인성교육문화협회가 주최한 '2023 국제 행복디자인 공모전'에서 환경디자인(인테리어, 공간디자인, 가로시설물 등)부문에 출품해 전원 수상했다.

이번 공모 슬로건은 '행복한 생활을 위한 조건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대구공업대 스마트건축과 2학년 박태범 학생(HAPPIER)이 특별상, 이나예 학생(D.D CAFE)이 한국ICT협회장상, 김나연 학생(Healing)이 ㈜대한바이오팜 대표상, 김경진 학생(FOREST JAZZ), 이동재 학생(청한지환)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박태범 학생은 “학과를 옮기고 많은 가르침이 저에게 들어왔고 하나도 놓칠 수 없는 강의들을 배우며 생각지도 못했던 건축 관련 대회에 참여하게 됐고, 제 능력 이상을 끌어 낼 수 있게 지도해 주신 건축과 교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공모전을 지도한 강경하 교수(스마트건축과)는 “힘든 여건 속에서 끝까지 건축 판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함께 고민하고 아이디어와 수정작업을 제출하는 그날까지 해준 참여 학생들에게 격려를 보낸다”며, “매 학기마다 지원을 아끼지 않고 스마트건축과를 지지해 주는 총장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