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대구 선관위, 국회의원선거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 공모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1.17 15:49 수정 2024.01.17 16:01

시민·언론·종교·예술단체 등
각종 단체 대상, 2월1일까지 접수

↑↑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 전경
대구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공명선거 분위기를 조성하고, 유권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18일~오는 2월 1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모분야는 선거관련 캠페인, 인문·문화·예술, 방송매체 이용 등 공명선거 추진활동을 확산시킬 수 있는 사업과 그 밖에 주권의 의미·중요성 환기, 유권자의 민주시민의식 함양 및 공명선거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사업 등이다.

참여 대상은 시민·사회단체, 종교·인문·문화·예술단체, 언론사 등으로서, 공직선거법상 공명선거추진활동을 할 수 없는 단체에 해당하지 않고 정치적 중립성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사업신청서 및 단체소개서, 사업추진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되고 선정된 단체에는 사업규모, 효과성 등을 고려해 사업비를 지원 할 예정이다.

공모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구선관위 관계자는 “다양하고 참신한 내용의 공명선거 추진활동 협업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에 지역 단체 등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