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이춘우 경북도의원, ‘정명 의정대상’ 수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4.01.17 14:22 수정 2024.01.17 15:11

경북도의회 국힘 이춘우 의원(영천1, 사진)이 11일 지난 1년간의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유권자중앙회 주관 ‘제6회 정명(正·明)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명대상은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정의롭고 공정한 밝은 세상을 만드는데 공로가 큰 개인 또는 단체에 수여하는 상으로 의정대상은 국회의원, 광역시·도 의원, 지방자치단체장 등이 선정대상이다.

이 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하면서 탁월한 리더십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여건을 개선하고자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 일자리 창출, 투자유치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민생안정과 도민 편익 증진을 위한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의원은 전국 최초로 ‘경상북도 디지털 전환 및 가상융합경제 활성화 조례’를 제정해 도내 디지털 산업환경 조성 및 가상융합경제 활성화 관련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춘우 의원은 “앞으로도 현장에서 도민과 소통하며 지역발전과 민생안정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