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천체육시설사업소, 동절기 대비 실내체육시설물 점검

김경태 기자 입력 2023.11.14 10:19 수정 2023.11.14 11:11

난방·소방시설 등 점검

↑↑ 영천시체육시설사업소, 동절기 대비 실내체육시설물 점검<영천시 제공>

영천 체육시설사업소가 동절기 대비 실내체육시설물에 대한 점검 및 정비를 지난 13일~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점검시설물은 영천체육관, 생활체육관, 금호체육관, 최무선관 등 실내체육시설물 6개 소로 생활체육 활동 및 대규모 체육행사는 물론 일반 행사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이다.

주요 시설물 점검 내용은 ▲난방시설 운영 전환 및 점검 ▲소방시설의 노후된 작동 시설물 점검 및 보수 ▲각종 안전시설물의 이상 유무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 할 예정이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보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보수작업을 시행해 시민들의 시설 이용과 안전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특히, 영천체육관은 전국생활체육검도대회 등 대규모 체육행사가 연말까지 예정되어 있어 소방 및 난방시설 전기 점검을 전문 민간 업체를 통해 별도 실시하고, 화재 발생 등과 같은 재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사고 발생 예방에 만전을 기해나갈 방침이다.

양광환 체육시설사업소장은 “동절기는 야외 체육활동보다 실내에서의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로 체육관별로 체육행사 및 일반행사 대관이 이어지고 있다”며 “시민이 안심하고 실내체육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와 현장대응 능력 강화 등 동절기를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