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동고 학생 중심 서울 선진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 행사

김경태 기자 입력 2023.11.11 11:06 수정 2023.11.12 06:32

꿈을 찾는 우리, 빛나는 미래

↑↑ 영동고등학교, 서울지역 대학 멘토링 및 문화체험 행사<영천교육지원청 제공>

↑↑ 영동고등학교, 서울지역 대학 멘토링 및 문화체험 행사<영천교육지원청 제공>

영동고가 지난 6일-7일 이틀간 ‘꿈을 찾는 우리, 빛나는 미래’를 주제로 서울지역 대학 멘토링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형식적으로 운영되는 대학 소개 및 캠퍼스 투어가 아닌 서울대, 연세대 재학생 멘토단을 구성해 영동고 학생과 2:1, 3:1 멘토링을 실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내신 성적에 구분 없이 멘토링에 참여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학생들은 멘토 교사와 학생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며 어색함을 달랜 뒤 중앙도서관, 희망 전공 강의실, 학생회관, 대학의 랜드마크를 찾아다니며 입시와 대학 생활 등의 다양한 주제로 대화를 나누었다. 

또한 멘토링 프로그램 외의 시간은 자기주도적 문화체험 행사로 진행되었다. ‘자기주도성과 책임’이라는 주제로 학생들 스스로 조를 편성하고 계획을 세운 뒤 반나절 가까이 주어진 시간 동안 서울지역을 탐방하였다. 

정인수 교장은 "긍정적인 기대감을 불러일으키는 서울대, 연세대 멘토링 프로그램과 학생 자율에 맡긴 체험학습은 학교장으로서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학생들의 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했다"며 "영동고는 다른 학교가 시도하지 않는 방식을 꾸준히 시도해보고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가치 있는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경태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