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이태훈 달서구청장 ‘이륜차 사고예방 릴레이 챌린지’ 동참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10.11 12:42 수정 2023.10.11 15:44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사진>이 지난 6일 ‘이륜차 사고예방 2-5공감’ 슬로건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다.

이번 행사는 최근 이륜차 사망사고 발생과 주요 주민 불편 민원의 원인인 이륜차 교통법규 위반 근절을 위해 달서경찰서에서 시작한 캠페인이다.

이 구청장은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과 이륜차 교통사고 예방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라는 취지에 공감해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달서구는 이륜차 운행 시 주의사항을 홍보하기 위한 캠페인 등 교통안전 실천문화 정착 홍보활동을 실시 중이다. 또한, 교통사고 잦은 곳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방호울타리와 안내표지판 정비, 횡단보도 조명시설 및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스마트 버스정류장 조성 등 사고예방과 주민안전을 위한 시설정비와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달서경찰서장으로부터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이태훈 구청장에 이어 도로교통공단 대구지역본부장에게로 계속 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2륜차의, 3초의 여유, 4고 예방, 5늘도 안전!”이라는 행사 슬로건에 걸맞게 이륜차 운전자를 포함한 주민 모두가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