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칠곡,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이재명 기자 입력 2023.09.19 12:43 수정 2023.09.19 12:51

↑↑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 실시<칠곡군 제공>

칠곡군이 지난 18일 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칠곡소방서, 유관기관과 함께 ‘2023년 승강기 사고대응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승강기 사고·고장 발생 시 신속한 사고대응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추진됐다.

승강기 고장사고로 인해 승강기에 승객이 갇히는 상황을 가정하여 구조요청, 현장 출동, 구조 활동 등 전 과정을 실제 상황처럼 가정한 실전 모의 구조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는 칠곡군, 칠곡소방, 승강기안전공단 경북서부지사, 유지보수 업체 등이 참여했으며,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소장, 다중이용시설 승강기 안전관리자 등 150여 명이 참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승강기 중대사고 및 고장 발생 시 신속한 이용객 구조 등 초기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훈련을 진행했으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경북서부지사에서는 승강기 사고사례 및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을 병행했다.

유정근 칠곡 부군수는 훈련 참관에 앞서 “다양한 분야에서 물질의 편리함에 못 미치는 안전 문화 의식을 지적하며 생활 편의를 위해 설치된 승강기가 이용객의 부주의나 관리자의 점검 불량으로 되레 위험시설이 되지 않도록 안전의식을 강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한 칠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