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제

대구 ‘수성 알파시티 온라인 플랫폼’ 시범 운영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3.08.29 16:24 수정 2023.08.29 17:01

김병삼 청장 “수성알파시티에 대해 신속 정확한 정보 제공”

↑↑ 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알파시티 온라인 플랫폼. 대구시 제공
대경경제자유구역청(대경경자청)이 29일, 수성알파시티 활성화 도모와 입주기업의 맞춤형 지원을 위해 ‘수성알파시티 온라인 플랫폼’시범 운영한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수성알파시티가 지난 5월 과기부 선정 ‘디지털 혁신거점’으로 선정되는 등 비수도권 최대 ICT/SW 집적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수성알파시티를 대표할 만한 홈페이지가 없어 대구시민과 입주기업 등에 불편을 초래했다.

이에 지난 1월부터 대경경자청-DIP-대경ICT산업협회는 여러 차례 간담회 등을 통해 대표 플랫폼 제작에 중지를 모았으며, ABB산업의 메카인 수성알파시티만의 특성을 살려 하나부터 열까지 수성알파시티 입주업체를 중심으로 플랫폼 제작이 이뤄졌다.

또한, 대경ICT산업협회는 플랫폼의 운영을 전담하게 될 대경ICT 알파시티 지부를 신설해 신규 콘텐츠 개발·지구 홍보·최신 정보 실시간 업데이트 등 플랫폼 운영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플랫폼은 지구 내 입주기업과 기관 정보, 기업지원사업, 구인·구직 정보 등 수성알파시티 관련 자료를 한 곳에서 통합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주목할 점은 항공뷰 파노라마 기술을 활용한 지구 홍보 공간이 제공되며, 채용 정보 게시판을 통해 종목 및 조건별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하여 입주기업이 적재적소에 유능한 인재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 할 방침이다.

주요 서비스 메뉴로는 ▲수성알파시티 현황 ▲입주안내 및 입주기업·기관 현황 ▲채용 정보 ▲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웹을 제공한다.

김병삼 대경경자청장은 “이번 수성알파시티 온라인 플랫폼 개소는 입주기업들의 끊임없는 연구와 봉사를 통해 최신 기술이 잘 접목된 훌륭한 결과물이다”며, “플랫폼을 통해 입주기업 간 활발한 교류의 장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에게도 수성알파시티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