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가 기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기업애로 온라인상담’ 페이지를 신설, 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시는 해당 페이지를 통해 주요 기업지원시책에 대한 정보 제공과 개별 기업 특성에 맞는 지원사업 안내뿐 아니라 기업애로사항 청취, 지원시책에 대한 건의사항 등 지역 내 중소기업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원한다.
기업애로 온라인 상담페이지는 포항시 홈페이지에서 ‘포항 기업애로 온라인상담’을 검색해 접속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 절차 없이 본인인증 후 자금 분야, 창업·공장설립 분야, 경영·마케팅 분야, 노무·세무 분야 등 분야별로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기업들의 주요 문의 사항과 답변은 기업정보를 제외하고 누구나 검색을 통해 유사 사례를 공유할 수 있으며, 지원사업이나 사업 관련 인허가 문의 등 단순 상담이 아닌 전문적인 경영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중소벤처기업청의 비즈니스지원단과의 연계를 통해 기업 경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신 투자기업지원과장은 “기업애로사항은 자금지원, 인력 채용 등 공통적인 문의가 많은 것 같아 공유할 수 있는 페이지를 개설하게 됐다”며“일반적인 상담문의가 아니더라도 기업 특성에 맞는 지원사업 추천, 애로사항 건의 등 기업 경영에 어려운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소통창구로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시는 기업소통을 위해 모바일 기반의 소통창구인 ‘기업지원톡’을 운영하며 매월 시와 유관기관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기업지원 정책을 홍보하고 있다. 차동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