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김재욱 칠곡군수, 기재부·국토부 방문

이재명 기자 입력 2023.06.15 15:15 수정 2023.06.15 16:03

국비 확보 지역발전 직결...내년 신규 사업 예산 반영 건의

↑↑ 칠곡군은 지난 12일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행정예산과와 국토교통부 도로정책과를 방문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지난 12일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기획재정부 행정예산과와 국토교통부 도로정책과를 방문했다.

이날 김재욱 칠곡군수와 심청보 의장은 기획재정부 안상열 행정국방예산심의관과의 면담에서 ‘칠곡할매문화관 건립사업’ 등 내년도 신규 5개 사업을 설명하고 정부 예산안 반영을 건의했다.

또 국토부 도로정책과를 찾아 ‘국도4호선 기산행정 ~ 왜관삼청 우회도로 건설’, ‘석적 하이패스IC 신설’ 등 주요 SOC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칠곡군의 밑거름이 될 수 있게 도와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중앙부처 방문에는 칠곡군의 국가투자예산 확보를 위해 칠곡군의 군수와 의장이 동행해 국비 확보 의지를 확고히 전달했다.

김재욱 군수는 "철저한 사전 준비 이후 관계자를 한 사람이라도 더 만나서 설명하는 발품 행정 만큼 중요하고 확실한 전략은 없다"며 "앞으로도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청보 의장은 “칠곡군의회는 앞으로도 집행부의 국비확보에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