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이상승 칠곡군의원 ‘경북의정봉사대상’

이재명 기자 입력 2022.12.22 07:50 수정 2022.12.22 07:50

지역발전․주민복리 증진의 공로 인정받아

↑↑ 칠곡군의회 이상승 의원, 경북의정봉사대상 수상<칠곡군의회 제공>

칠곡군의회 이상승 의원(現 산업건설위원장)이 경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으로부터 “2022년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렸다.

수상은 칠곡군의회 심청보 의장이 12월 21일, 칠곡군의회 제288회 정례회를 마치고 전수했다.

‘경북의정봉사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지방자치 실현에 솔선수범한 의원의 업적을 기리고자 수여하는 상으로 기초의회에서 연간 1명만이 수여받을 수 있다.

이상승 의원은 “의원은 주민을 대표하는 봉사자다.”는 철학으로 활발한 입법활동과 심도 있는 예산심의를 비롯해 의원연구단체 연구활동, 군민과 함께하는 동행의정 추진에 노력해왔다.

또한, 불합리한 관행의 개선, 규정 신설 등 다양한 의정발언을 필두로, 주민불편․민원 사항이 접수되면 정책결정 시 반영해, 주민편익을 증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올해 칠곡군의회의 의정목표가 ‘소통과 화합하는 의정, 신뢰받는 열린의회다’”며“지역․계층․세대 간 차별 없이 모두가 행복한 칠곡군을 만들어나가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제8대 칠곡군의회에서도 의원으로 당선된 재선의원으로, 제8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이재명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