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보건담당 교사들의 보건수업 내실화

신용진 기자 입력 2022.11.28 11:04 수정 2022.11.28 11:04

경북교육청, 디지털매체 활용 보건수업 역량 강화 연수

↑↑ 지난 25일, 26일 구미 금오산 호텔에서 실시된 연수<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은 지난 18일~19일 더케이호텔 경주 및 25일~26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1박 2일간 보건업무 담당 교사 150명을 대상으로‘디지털매체 활용 보건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2기로 나누어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보건교육의 방향 모색, 현장 맞춤형 보건교육 프로그램 적용 방법, 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 기법 학습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 내용은 △2022 개정교육과정과 보건교사 리더십 △몸과 마음을 향기로 힐링하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블렌디드 수업도구로 바꾸어주는 클래스 포인트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방법 △학생건강증진프로그램 연계를 통한 학생건강관리 △구글을 활용한 보건수업 역량 강화로 구성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연수가 수업에 흔히 활용되는 파워포인트 파일을 블렌디드 수업도구에 적용해 학생들의 동기 유발 및 학습 효과를 증진시키고, 구글의 다양한 기능을 적극 활용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보건수업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학생 건강증진프로그램과 연계한 학생건강관리 강의를 통해 학교 현장의 다양한 건강증진프로그램 사례를 살펴보고, 이를 각 학교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건강증진 문화가 정착되어 보다 건강한 삶을 살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공현주 학생생활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보건교사의 에듀테크 역량 강화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고 보다 풍부한 보건교육을 실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또한,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해 건강증진 문화를 확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