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달성군,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황보문옥 기자 입력 2022.04.09 18:59 수정 2022.04.10 05:39

↑↑ 대구 달성군 안전모니터봉사단과 공무원 등이 송해공원에서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달성군이 지난 6일 송해공원에서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달성군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인 송해공원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안전의식을 높이고자,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달성군 안전모니터봉사단과 공무원은 상춘객에게 스스로 안전점검의 날취지를 설명하고 안전신문고 앱 활용 방법, 코로나19 방역수칙, 생활 속 지진 대비 등의 안전 관련 리플렛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또한, 자연재난에 대비해 재해취약지역 거주민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 홍보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이 날 캠페인은 달성군 안전방재과 주관으로 대구시 안전정책관에서 지원했으며, 달성군 안전모니터봉사단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행사로 홍보효과를 강화했다.

김문오 군수는 “군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 점검하는 습관을 실천해 안전1등 도시 달성을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하자”고 거듭 당부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