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지귀화 유성요양병원 이사장 ‘노블리스오블리제’ 실천

차동욱 기자 입력 2021.12.19 09:59 수정 2021.12.19 11:40

포항시 장학회에 장학금 5천만원 전달

↑↑ 지귀화 이사장 이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장학금 증서를 전달하는 모습.

지난 17일 포항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유성요양병원 지귀화이사장은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약속한 장학금 5천만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시장과 지귀화 이사장, 병원관계자 박기빈 이사,최요한 원장, 최인숙 간호부장및 포항시 장학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됐다.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 (의)유성요양병원은 의료전문가들이 모여 어르신들의 특성과 능력에 맞는 맞춤형 의료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질 높은 의료서비스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힘쓰고있다.

(의)유성요양병원은 지난 10일(본지 13일자 보도) 지역아동센터 후원 물품 전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후원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사회 환원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밖에도 선린대학교와 MOU를 체결해 지역 의료 인재 양성을 위한 실습 및 교육 시설 제공 등에 노력하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2명을 매년 선정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인재육성에도 꾸준히 따뜻한 손을 내밀고 있다.

지귀화 이사장은 “지역에 책임을 다하는 병원을 운영 하겠다며, 앞으로도 주위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 포항의 미래를 위해 맡은 바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뜻을 밝혔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이 듬뿍 담긴 소중한 장학금이 우리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향후 포항의 인재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차동욱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