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의제 선정 주민투표

황은주 기자 입력 2021.11.16 14:21 수정 2021.11.16 14:31

↑↑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내년 마을복지계획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내년 마을복지계획 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투표를 지난 15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간담회를 통해 마을자원 조사 및 주민욕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6가지 마을의제를 발굴했다.

이번에 발굴된 마을복지의제는 돌봄과제 ▲풍천면 솔밭 가족캠프 ▲부락별 ‘풍천 사랑방’ 설치 ▲풍천면 ‘오징어 게임’과 생활과제 ▲건강 100세 마을 가꾸기 ▲우리동네 환경정비의 날 ▲주민 만남의 날 운영 등 총 6가지 의제이다. 이중 마을에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업을 과제별로 1개씩 선택하면 된다.

주민투표 보드판은 풍천면행정복지센터, 서안동농협풍천지점, 풍천신협에 설치했으며, 이 외에도, 관내 경로당, 구담장터, 경북도청신도시코오롱하늘채, 관내 교회 등을 방문해 여러 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예정이다.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마을복지계획은 주민이 직접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드는 것으로 주민들의 참여가 가장 필수적”이라며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표와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은 다음 달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선포식을 통해 주민투표 결과를 공유하고, 풍천면 마을복지계획 비전을 선포할 예정이다.
황은주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