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성, 언택트 일자리 박람회 ‘성황’

장재석 기자 입력 2021.05.30 08:40 수정 2021.05.30 08:40

↑↑ 의성군은 지난 26일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26일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의성군과 안동고용노동지청에서 주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을 위해 언택트(비대면)방식인 온라인으로 진행, 화상 면접을 통해 구직자에게는 관내 우수기업의 취업 기회를, 구인기업에게는 맞춤형 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했다.
군은 이번 일자리박람회를 위한 홈페이지를 운영해 취업정보와 구직자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군 일자리박람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사의 취업특강과 실시간 기업 인터뷰 방송을 통해 실력있는 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했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정보와 근로요건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 원하는 기업에 응모했으며, 박람회 당일 화상 면접을 통해 31명이 현장채용 및 재면접으로 결정되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군에서는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전용 홈페이지를 12월 말까지 운영, 구직자에게 일자리 정보를 계속 제공 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의성군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를 계기로 구직자들과 구인 기업이 만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확립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상생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재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