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의료/복지

문경 치매안심센터, 조호 물품 지원

오재영 기자 입력 2020.10.28 10:53 수정 2020.10.28 10:55

문경시 치매안심센터 , 치매어르신 조호물품 지원.  상담을하고있다(문경시보건소제공)

문경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치매 친화적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조호물품 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조호물품은 성인용 기저귀, 물티슈, 영양제, 위생패드, 식사용 에이프런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위생소모품이며, 상담을 통해 치매어르신의 건강상태와 보호자 의견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물품의 종류와 수량을 결정해, 물품별 지급시기에 맞춰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문경시에 거주하는 치매어르신 중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어르신이며 미등록자라면 신분증과 처방전, 진단서 등을 지참하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하면 언제든지 조호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문경시 치매안심센터는 조호물품 지원서비스 뿐만 아니라 치매치료관리비 지원과 배회인식표 제공, 지문등록시스템 등 다양한 치매환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문경시 관계자는 “조호물품 제공으로 치매환자와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함과 동시에,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발굴 및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재영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