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회장 홍순용)에서는 김천버스 터미널 앞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깨끗하고 청결한 김천 만들기를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버리면 쓰레기, 모으면 자원! Happy together 김천운동 나부터 실철합시다!’는 슬로건 아래 올바르게 배출한 쓰레기가 소중한 자원이 될 수 있도록 생활 쓰레기 배출요령 및 분리수거 방법을 홍보했다.
홍순용 회장은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회원들 모두 솔선수범해 동참할 것이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민 의식 개선을 위해 앞장서 활동해주는 바르게살기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자원의 절약과 분리배출 생활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바르게살기운동김천시협의회에서는 지난 5월 김천시와 ‘Happy together 김천’운동 동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재활용품 분리배출 생활화하기’를 실천과제로 정하고 적극 추진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난 달 31일에는 ‘청결 지킴이’로 위촉돼 매월 1일을 Happy together 청결의 날로 정해 깨끗하고 청결한 김천시 만들기를 위한 홍보 활동 및 청결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김철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