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광휘 교육지원과장)는 지난 3일~7일까지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 ‘2020 FUN! FUN! 여름무지개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 무지개학교에서는 클레이공예, 냅킨공예, 슈링클스, 영화관 체험 등 5여 개의 흥미로운 체험 중심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장애 특성 및 요구에 따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여름 무지개학교는 초등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대인관계 및 사회적응력 향상, 건강한 신체 발달 및 정서함양, 자립적인 생활 능력 신장 및 진로 탐색을 목적으로 운영한다.
한편, 같은 기간 동안 중고등학생을 위한 계절학교는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위탁 운영되며, 구미초 음악실에서는 계절학교에 참여한 학생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위한 학부모 교양강좌(냅킨공예)가 동시 진행된다.
구미교육지원청 김광휘 특수교육지원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상황으로 장애학생들과 부모들이 일반학생에 비해 더 많은 어려움을 겪었을 것이다. 이번 계절학교 운영이 학부모들에게는 소통과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스스로 여가활동을 계획하고 즐길 줄 아는 자기결정능력 신장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