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구미,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

김철억 기자 입력 2020.08.02 08:57 수정 2020.08.02 18:08

꽃송편·한과 만들기 체험 운영


구미시 도개면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위원장 김상종)에서 8월부터 꽃송편·전통한과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체험은 정보화마을 내 한과농가에서 진행되며 기존의 체험과 다르게 매주 2~3회씩 상시 운영할 계획이다. 가족, 친구, 연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단체로 체험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4인 기준으로 1팀 당 3만 원이나 구미시 지원금 보조로 2만 원에 체험이 가능하다.
체험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전통 음식인 한과와 꽃송편을 전통 제조 방식 그대로 따라 만들어 볼 수 있다. 또한 직접 만든 한과와 송편을 가족들과 나누어 먹을 수 있어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상종 신라불교초전지마을 운영위원장은 "우리 정보화마을에 있는 한과농가를 통해 새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인지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풍엽 구미시 정보통신과장은 "정보화마을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이번 체험은 가족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색다른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라불교초전지 정보화마을에서는 매년 옥수수 따기, 감자 캐기, 농촌 숙박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역 특산물과 먹거리 판매를 통해 마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illa.invil.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억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