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 초등 선생님들의 특별한 수업이야기

신용진 기자 입력 2020.02.25 12:35 수정 2020.02.25 12:35

수업 개선 실천 사례집 발간
‘나의 수업성장기 Vol.3’

경북교육청은 25일 학생 참여형 수업 문화 확산을 위해 수업개선 실천사례집나의 수업성장기 Vol.3’을 발간해 배부한다고 밝혔다.

나의 수업성장기는 교원들의 수업력 신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 세 번째 발간했으며, 수업 선도교사를 비롯해 교실수업개선의 선도적 역할을 해 온 초등교사 26명이 집필해 전 초등학교에 배부하고 온라인 자료도 함께 공유한다.

주요 내용을 보면 놀이 수업, 인문·책쓰기 수업, 프로젝트 수업의 3개 영역으로 지난 1년 동안의 학생 참여수업 실천사례 26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학생 참여형 수업의 대표격인 프로젝트 수업 실천사례로 이뤄져있다.

프로젝트 학습은 학생 참여형 수업 활성화를 위한 경북교육청 중점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등학교 전 학급에 운영비 10만 원을 지원해 1-1-1 프로젝트 학습의 현장 정착을 지원한다.

그 동안 경북교육청은 학생 참여형 수업 정착과 자발적인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3단계 수업전문가 인증제(수업연구교사수업선도교사 수업명인), 교원학습공동체, 경북형 수업지원포털시스템수업나누리’, '수업나눔축제' 등을 운영했다.

나의 수업성장기제작·배부는 경북교육의 지표인 신나는 교실·소통하는 학교·함께 여는 미래를 실현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나의 수업성장기가 학생들의 성장과 수업을 위해 연구하는 선생들에게 의미 있는 길잡이가 되길 바라며, 교사들의 자발적 수업 연구와 학생 참여형 수업이 현장에 안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용진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