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윤경희)는 지난 18일~다음달 16일까지 2020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선발분야는 일반성적우수, 특기, 고등학교 입학우수, 청송인재양성원 입학우수, 우수대학 입학·재학, 저소득층 자녀, 다자녀 가정 특별장학생, 일시적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 지역고등학교 살리기 장학생 등 총 10개로 선발인원은 240명 정도다.
선발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모(또는 보호자)의 주민등록이 청송군 내에 있어야 하고 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대학생은 3년제 이상 대학교에 재학 중으로 관내 중학교 또는 관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품행이 방정한 자다. 단 다자녀가정 특별장학생은 부모와 학생 모두의 주민등록이 2년 이상 청송군 내에 되어 있는 셋째 자녀부터 가능하다.
장학생 선발분야별 대상과 자격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청송군청 홈페이지>알림광장>유관기관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접수된 신청서류를 심사한 후 이사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4~5월 중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장학생 선발에 많은 학생들이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