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업체 모집

김창식 기자 기자 입력 2020.02.17 16:41 수정 2020.02.17 16:41

적립공제금 기업부담금 일부(월 10만원)지원
우수인력 확보 통한 생산성 제고
근로자 장기재직?목돈마련 기회 제공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 청사 전경.(사진=포항시)

포항시는 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 지원을 통한 장기근속 유도 및 중소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20년 포항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본격 모집한다.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가 매월 일정금액을 5년간 공동 적립하고 공제만기 시 적립금 전액을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근로자에게는 장기재직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 생산성 제고의 효과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와 기업이 공동 적립하는 '내일채움공제'와, 만 34세 이하 청년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기업?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시는 지역 내 중소기업이 '포항형 내일채움공제'에 신규 가입하면 최초 1년간 월 기업부담금(내일채움공제 24만원,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20만원) 중 10만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올해 총 70명의 근로자에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사업량 마감 시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동부지부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 홈페이지(공고 제2020-281호)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통해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창식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