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작명작주 경북청년브랜드, 청년이 직접 만든다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20.01.16 14:35 수정 2020.01.16 14:35

경북형 청년정책 상징 슬로건 및 엠블럼 전국 공모전
이메일 접수, 상금 총250만원(슬로건5건, 엠블럼3건)

작명작주(作名作主)...경북청년브랜드,청년이 직접만든다! 사진제공=경북도
작명작주(作名作主)...경북청년브랜드,청년이 직접만든다! 사진제공=경북도

경북도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활용해 경북도에서 추진하는 청년정책을 상징하는 특색 있는 슬로건과 엠블럼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정책 슬로건 및 엠블럼 공모전을 지난 15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 25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한글 문구 6자 이내 간결한 구호형태의 슬로건과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한 형태의 엠블럼으로 경북도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경북도 홈페이지(도정소식고시공고) 또는 공모사이트(www.wevity.com), 경북도 공식 페이스북 공고를 참고해, 텍스트 또는 이미지 파일 형태로 이메일(kjh1008@dgi.re.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총 상금은 250만 원이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슬로건 5, 엠블럼 3건 등 우수 작품에 수여할 계획이다.

경북도는 2020년을 경북 청년정책의 새로운 원년으로 규정하고 지난 2일자로 청년업무 전담부서인청년정책관을 신설하는 등 기존 청년 일자리 사업에 청년 문화, 복지, 교육, 여가 등 청년 활동의 전방위적 지원 체제를 구축하고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 및 엠블럼과 함께 힘찬 출발을 할 예정이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경북 청년정책의 새로운 출발을 상징할 슬로건과 엠블럼 공모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 주길 부탁드린다공모에 선정된 슬로건, 엠블럼과 함께 청년들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경북형 청년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