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신고 전환 홍보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20.01.16 11:56 수정 2020.01.16 11:56

의성군,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신고 전환 홍보 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 개인지방소득세 지자체신고 전환 홍보 사진제공=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올 1 1일부터 개인지방소득세가 지자체고로 전환됨에 따라, 시행초기 납세자 불편과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납세편의 제도 홍보에 나섰다.

기존에는 국세청에서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접수 받았으나 2020년부터 개인소득세는 국세청에, 개인지방소득세는 지방자치단체에 독자적으로 신고하도록 전환됐다.

또한, 개인지방소득세의 쉽고 편리한 신고?납부를 위해 홈택스에서 국세 신고완료 후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버튼을 클릭하면 위택스로 자동 연결돼 간편한 전자신고가 가능하다.

더불어 세무서 창구에개인지방소득세 신고?접수함을 설치, 방문신고자는 1회 방문으로 동시신고가 가능하며, 전국 시??구청 어디를 방문하더라도 신고?접수 할 수 있어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했다.

특히, 202011일 이후 납세의무가 성립된 양도소득분 지방소득세는 신고기한이 2개월 연장되며, 지자체에서 발송한 개인지방소득세 납부서로 납부 시 신고한 것으로 간주된다.

마창운 재무과장은 달라진 제도로 인한 납세자의 불편?혼란을 소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등 안정적인 제도 정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