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청송군, 설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함께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20.01.16 11:38 수정 2020.01.16 11:38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실시
오는 19일 부터 23일 까지

청송군, 설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함께~ 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군, 설 명절 장보기는 전통시장과 함께~ 사진제공=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설 명절을 맞아 오는 주말인 오는 19일 부터 23일 까지 지역 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및 장보기 행사를 가진다.

이번 행사는 대규모 유통업체와의 경쟁 및 전자상거래 등 소비패턴의 변화와 지역상권의 침체 및 매출 감소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것으로, 19일 안덕시장·청송시장을 시작으로, 20일 현동 도평시장, 21일 현서 화목시장, 23일 부남시장·진보시장을 찾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 내 어디서나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청송사랑화폐를 군 직원을 비롯한 유관 기관·단체에도 자율적으로 구매하여 사용하도록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13~ 오는 23일까지는 화폐 금액의 10%를 할인(평시에는 5% 할인)받아서 지역 농협, 축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산림조합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설 명절을 맞아 먹거리와 인정이 넘치는 전통시장에서 따뜻한 정을 나누며 제수용품을 준비하길 바란다특히 이번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부터는 청송사랑화폐가 본격적으로 유통됨에 따라 보다 풍성하고 활기 넘치는 명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