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청년농부 위한 야간아카데미 운영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9.04 16:10 수정 2019.09.04 16:10

 

청년농부가 포항농업의 미래다는 슬로건으로 포항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2019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에서 젊은 농업인들이 주경야독을 하고 있다.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는 월 210개월간 20회 과정으로 진행되며, 바쁜 청년농업인들의 일상을 고려해 야간시간대를 활용한 교육과정이다.

청년농부 아카데미에서는 우리 시의 청년농부들이 타지역의 성공적인 영농활동을 하고 있는 청년농업인으로부터 농업노하우와 다양한 정보를 전수받을 수 있도록 이번 무더운 여름 농한기 기간을 활용해 12일 동안 김천자두농장 및 우준식품(6차산업 가공관련)을 견학하고, 포항시 청년농부들 간의 화합도모 및 포항시 농업발전에 대한 토의시간을 가졌다.

고태현(31) 수강생은 낮에는 바쁜 농사일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포항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청년농업인들을 위해 야간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하여 영농활동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 김극한 소장은 오는 12월까지 야간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교육생들의 운영평가 설문조사를 통해 2020년 청년농부 야간아카데미 교육과정을 수정, 보완해 더 나은 교육과정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