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위덕대학교 사회봉사센터, ‘Zinnia 해외봉사단’ 성과 평가회 가져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8.19 09:55 수정 2019.08.19 09:55

위덕대학교 학생취업처 위덕사회봉사센터는 캄보디아‘Zinnia 해외봉사단' 성과 평가회를 지난 14 개최했다.

Zinnia봉사단은 해외봉사 Global Educare Project를 개발하고, 현지 사회복지법인 열린가람 캄보디아 International NGO와 상호교류 협력하에 지난달 6부터 13까지 캄보디아 프놈펜 YG아동센터 및 지역가정 방문을 통해 보건위생교육과 주거환경개선사업 그리고 지역연대 아웃리치 봉사, 문화교류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평가회에서 봉사단원들이 자신의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과 동영상 및 활동보고 발표회를 가졌다. 그 중 물리치료학과 김가은 학생은 해외봉사활동은 제게 색다른 배움이였으며, 책에서, 학교에서, 넓게는 한국에서는 배울 수 없는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여서 좋았다.”고 밝혔다.  

위덕대학교 장 익 총장은위덕대학교 봉사단원이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와 주어서 감사하고 나눔의 가치와 봉사의 삶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더 자신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그리고 앞으로 더욱 발전하도록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봉사단장(학생취업처장 장덕희)은 학생들의 이타심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하여 해외봉사활동을 더욱 체계화되고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한우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