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사랑 상품권 22일 판매.....10% 특별할인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7.20 13:27 수정 2019.07.20 13:27

구미사랑 상품권 22일 본격 판매개시. 구미시제공
구미사랑 상품권 22일 본격 판매개시. 구미시제공

구미시는 민선7기 공약인 구미사랑 상품권 판매를 22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시한다. 구미사랑 상품권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구미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유가증권이다.

최초 발행기념으로 액면가에 10% 할인해 판매하고, 상시적으로는 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상품권 종류는 5천원권, 1만원권 2종류로 개인당 상품권 구매 금액 한도는 월 40만원 이하이며,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다. 또한 상품권 판매 및 환전은 관내 대구은행 12개, NH농협은행 및 지역농협 49개 본?지점에서 가능하다.

구미사랑 상품권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현황은 구미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 수는 약 1,300개소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할 예정이며, 상품권 판매가 시행되면 가맹점 등록 신청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장세용 시장을 비롯한 김태근 구미시의회 의장 및 이중호 구미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은 대구은행?농협 구미시청출장소에서 각각 1호 손님으로 상품권을 구매해 구미사랑상품권의 성공적인 출범을 기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소비자는 상품권 할인 구매로 실질적으로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 가맹점은 카드수수료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구미사랑 상품권 유통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회생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태진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