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박현주교수) 및 위덕사회봉사센터(센터장:김지숙교수)는 지난 1일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지역장애인의 복지증진과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MOU를 체결했다.
이번에 전달되는 후원금은 위덕대학교 간호학과가 지난 위덕대학교 미르대동제 축제기간 동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축제를 열고 학생들이 직접 플리마켓을 운영한 수익금을 뜻깊은 일에 사용하고자 포항시장애인복지관에 이를 전달하게 되었다.
한편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및 위덕사회봉사센터는 지난 6월 27일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가 주최한 2019년 찾아가는 이동 장애인복지관 <우리 지금 만나요> 프로그램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포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후원금 전달식에 참여한 위덕대학교 간호학과 2학년 이정화 학생 및 1학년 양지현 학생은 “작은 금액이지만 참여 학생들의 뜻과 정성을 담아 행복한 우리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김지숙 위덕사회봉사센터장은 “지속적으로 위덕대학교 건학이념인 이타자리를 실천하고 지역사회연계형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학생과 교직원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과 복지에 더욱 이바지 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