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제242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최

서경규 기자 기자 입력 2019.06.25 12:49 수정 2019.06.25 12:49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 시정질문 등

경주시의회는 25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경주시의회 제242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다. 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2018회계연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 앞서 주석호 의원은 중증장애인과 가족들의 인간다운 삶을 위한 주간보호센터 설립 확대와 사회적 편견을 불식시키는 시스템 마련으로 누구나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 경주 조성에 대해 5분 발언을 통해 의견 발언했다.

이어 각 상임위에서 심의 한 조례안 및 일반안건으로 경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경주시 저소득주민자녀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관리 조례폐지조례안,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시설 위탁 동의(), 경주시 아이누리 장남감도서관 운영 민간위탁 동의(), 경주시 건축물관리자의 제설 및 제빙 책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사적지관광전동차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18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 2018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경주시학교급식지원심의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에 대해서는 원안가결 했고,

경주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및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경주시 수난구호 참여자 지원 조례안, 경주시 사적지 공개관람료 징수 및 업무위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주시 황성공원 물놀이장 운영 조례안에 대해서는 수정가결 했다.

이어 시정질문을 실시해 집행부의 답변을 들었다. 시정질문에서 이철우 의원은 첫번째로 검단산업단지 조성과 연계해 대동~근계간 도로개설에 대해 시정질의 했고, 두번째로 지역내 농업인의 고령화 및 농기계의 대형화로 농로확포장과 용배수로의 정비와 관련해 농로확포장과 용배수로 정비 예산 증액에 대해 시정질의 했다.

주낙영 시장은 답변을 통해 기존도로 확장과 신설도로 개설 중 최적의 방안을 신중히 검토해 농어촌도로정비기본계획(변경) 수립 시 반영하고, 두번째 답변은 수혜면적과 인구, 우선순위를 면밀히 검토해 지속적으로 예산을 확대하고, 용배수로 정비에 보다 많은 예산이 투입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다음으로 질문한 김동해 의원은 첫번째로 빈집에 대한 대책과 활용방안에 대해 질의 했고, 두번째로 무방비로 노출된 간이상수도 시설에 대한 안전 보완대책에 대해 질의했다.

이에 대한 답변은 빈집 실태조사를 실시하고 주민의견청취, 선진사례조사 등 종합적으로 검토해 시 여건에 맞는 빈집대책과 활용방안을 마련하고, 활용 가능한 빈집은 마을쉼터, 공동이용시설 등으로 조성할 수 있도록 소유자 및 마을주민과 협의해 추진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26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2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가 열리며 시정질문 및 기타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경주=서경규 기자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