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감사원 주관 자체감사활동 '최우수 등급(A등급)'

서경규 기자 기자 입력 2019.06.19 11:58 수정 2019.06.19 11:58

한국수력원자력, 자체 전문성 개선 인정 받아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지난 18일 감사원 주관 ‘2019(2018년 실적)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지난해에 이어 최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감사원의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해마다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 등 4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이번 한수원의 최우수등급 달성은 자체감사의 전문성을 개선하려는 한수원의 노력을 정부차원에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2018년 한수원은 적극업무면책제도를 활성화하고 면책 인용건수를 대폭 향상시켜 일하는 청렴 기업문화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감사품질팀을 발족함으로써 감사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안전감사팀을 신설해 전 사업소 안전 위해요소 및 취약요인을 사전에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선제적인 감사활동을 수행했다.

 

박석진 상임감사위원은 엄정한 감사기조를 바탕으로 소극적 업무 관행에 대해서는 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적극적으로 일하는 회사 분위기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주=서경규 기자seoul141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