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는 지난 27일 국제통상협력실에서 LG디스플레이 채근욱 노동조합 구미지부장, 양해준 도로교통공단 경북본부장, 류종택 굿네이버스 대구경북본부장, 김창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 만들기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 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어린이 교통안전사업은 LG디스플레이와 도로교통공단,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LG디스플레이에서 초등학생 책가방 레인커버(5,000만원 상당)를 후원하고, 도로교통공단에서는 구미 지역 31개소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에게 어린이 교통안전, 안전한 등·하교 교육을 학교별로 실시한다.
아동권리 뮤지컬 사업(2,200만원) 지원은 LG디스플레이와 굿네이버스가 함께 아동의 권리와 가족의 소중함을 주제로 한 뮤지컬 ‘로봇파파’를 아동·청소년과 부모에게 선물한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우리 구미시에서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시책을 추진하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구미시를 만들기 위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2007년부터 매년 3,000만원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어린이 교통안전사업, 스마트 기부함 등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태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