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도, 내달 23일까지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5.22 13:10 수정 2019.05.22 13:10

숨겨진 체험상품, 상품화ㆍ판로개척 지원

체험관광콘텐츠 공모전 사업설명회
체험관광콘텐츠 공모전 사업설명회

 

경북도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경북 곳곳에 숨겨진 체험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지역을 찾는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내달 23일 까지 1회 경상북도 체험관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성과 자신만의 스토리를 갖추고 경북 지역의 문화자원?콘텐츠 등을 활용해 관광객들에게 경북에서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품화 및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주제는 방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경북의 역사문화, 전통/음식/일상/레저, 이색 체험, 가이드 투어, 숙박 결합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 가능하다.

접수된 체험 콘텐츠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1)와 해커톤 대회(2)를 거쳐 지역 대표성, 체험성, 시장성 및 실현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우수 체험관광콘텐츠 20여개를 선발한다.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콘텐츠는 에어비앤비, 야놀자, 마이리얼트립 등 온라인 기반 관광플랫폼(OTA)연계를 통한 상품 판매를 목표로 운영자 역량강화 교육, 홍보콘텐츠 제작 등 상품화 지원 과정을 거쳐 매력적인 체험관광 상품으로 재탄생된다.

경북도는 상품화 지원을 통해 재탄생된 체험 관광상품 중 판매량, 실적, 리뷰수를 평가해 최우수 6팀을 선정하여 5천만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하고 인기 유튜버와 컬래버레이션 영상 제작, 방송, 인터넷 매체를 활용한 판촉 마케팅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박람회 및 산업전 참가, SNS온라인 광고 추가 지원 등 각종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자격은 경북도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예비창업자 또는 경북도내에 사업장을 둔 단체(사업자)경북 내 체험형 콘텐츠를 보유하거나 운영하고 있는 개인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이번 공모전과 함께 우수 체험 관광사업자 및 예비창업자가 지닌 친화력과 스타성, 관광지식과 서비스 마인드를 잘 표현 할 수 있으며 동시에 긍정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반영 할 수 있는 브랜드 네이밍을 찾는 경북 우수 체험관광사업자 브랜드 네이밍 공모전 개최한다.

경북도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경북도문화콘텐츠진흥원 공지사항(www.gcube.or,kr) 참고해 2019 경북 스타 관광호스트 육성사업 운영사무국 이메일(starhost2019@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한만수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에는 매력적인 체험콘텐츠를 보유하고도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한 관광사업자가 많다면서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한 관광사업자를 육성해 지역 관광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상생과 협력으로 지역 관광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 말했다.

한편, 경북도와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은 지난 16, 17일 양일간 안동과 경주에서 지역민 및 유관기관, 도내 대학,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공모전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도 했다.

 

황보문옥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