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학력향상 컨설팅단’역량강화 연수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20 16:04 수정 2019.05.20 16:04

경북교육청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행복한 출발을!!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행복한 출발을!!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 20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2019학년도 학력향상 컨설턴트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력향상 컨설팅단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올해 3월 도내 초등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초학력 진단검사를 통해 경북교육청은 기초학습(3R’s: 읽기, 쓰기, 셈하기) 및 기초학력 미달 학생이 밀집한 학교 222개를 선정했다.

연수는 기초학력 정책수행 학교들에 대한 효율적인 학교현장 맞춤형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 컨설턴트들의 역량강화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기초학력 전문가의 컨설팅단 활동 방안에 대한 현장감 높은 강연과 작년 운영사례 발표 등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며 실천적인 방향을 고민하고 구상하는 시간이었다.

교육청으로부터 지원비를 받는 초··222개 학교를두드림(Do-Dream)학교라고 부른다. 두드림학교는 기초학력 부진학생의 꿈과 끼를 실현할 수 있는 여건 조성을 만들고 기초학력 부진 학생의 닫힌 마음을 두드려 활짝 열게 하는 학교다. 또한 학교 구성원의 마음을 두드려 소통과 협업, 학생 중심의 서비스가 가능하게 하는 학교이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인사말에서 학습부진 예방 및 원인별 맞춤형 지원으로 단 한 명의 부진학생도 놓치지 않고 모든 학생들이 행복한 출발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력향상 컨설팅단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했다.

 

원용길 기자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