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군위군 의흥면, 건강마을 조성 위한 건강위원 위촉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20 09:59 수정 2019.05.20 09:59

의흥면 건강위원 위촉
의흥면 건강위원 위촉

 

군위군보건소(소장 김명이)에서는 지난 17일 의흥면 6개리를 대상으로, 건강취약지역의 지역간 격차 해소 및 주민 참여형 건강마을 조성 사업을 펼치기 위한 18명의 건강위원에 대하여 위촉 및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위촉장 수여, 건강마을 조성사업 경과보고 및 사업 설명을 통해 건강마을조성에 대한 위촉된 건강위원들의 이해를 돕고 참여 의지를 높였으며, 보건소장(김명이)은 나 혼자만이 아니라 가족, 이웃 모두가 함께 더 건강할 수 있도록 관리와 예방이 필요하다며 위원의 역할에 무게를 두었다.

건강마을은 우리 마을의 건강증진을 위해 건강문제를 지역 주민이 스스로 파악하고 결정하며, 함께 참여해 해결해 나가는 참여형 주민사업이다.

보건소에서는 지난 2월 의흥면에서 사업 설명회를 가졌고 신청 마을에 대하여 취약인구수, 주민수, 마을이장의 의지, 사업 파급효과 등을 고려해 의흥면 6개리(수북2, 지호3, 연계1, 매성1?2, 원산1)에 대하여 사업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

위촉 및 간담회에 참석한 건강위원(위원장 장을곤) 모두가 한마음으로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동기부여 및 참여를 이끌어 성공적인 주민 참여형 건강마을 조성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며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