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17일 임업인종합연수원 2층 중강당에서 ,경북도 23개 시·군 교육장과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경북도교육청 교육장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청송교육의 현황 및 특색사업,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한 학교 지원 사례를 발표하고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경북교육’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에 대하여 교육장들의 협의 순으로 이어졌다.
교육장 협의회는 각 시·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학교 지원 사례를 공유하고 학생들의 진로 체험처 및 자유학기제 지원방안을 모색하여 일선 학교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교육장 협의회장인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윤)은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기 위해 즐거운 학교, 안전한 학교 만들기와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 김기한 교육장은 “국제슬로시티, 유네스코세계지질공원 청송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지역교육청간 긴밀한 협의를 통해 선생들이 아이들 곁으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소중한 정보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전했다.
23개 시·군 교육장들은 협의회 후 최근 탄소 흡수원 및 기후변화의 대응책으로 숲과 나무에 대한 임업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과 학교 숲 관리 및 친환경적 목재문화 전파를 당부하는 임업종합연수원장의 설명을 듣고, 곧이어 청송백자전시장, 수석 꽃돌 박물관, 군립야송미술관을 관람하고 천혜의 자연과 태고적 신비를 간직한 휴양생태관광도시 청송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