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군위

대학생 연합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성료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17 15:21 수정 2019.05.17 15:21

군위 부계, 할매, 할배의 삶 담긴 사진 한 컷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

군위군 부계면 한밤마을 지역활성화센터에서는 지난  11일 권역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어버이날 기념 아름다운 미(),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이 진행됐다. 봉사활동은 대학생 봉사단체 미담장학회에 소속 된 40여명의 대구·경북 지역 대학생들의 참여로 진행됐으며, 이 날 행사에는 권역 내 4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해 성공적인 마무리를 지었다.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농촌지역 여건상 어르신들이 사진관에 직접 찾아가기 어려운 점을 감안, 학생들이 직접 분장과 사진촬영을 지원했으며 촬영 사진은 개별적으로 액자에 담아 전달 할 예정이다.

대학생 봉사단 미담장학회 김선진(금오공대)학생은핑크색 한복을 곱게 입고 온 한 할머니께서 몇 해 전 돌아가신 할아버님과 살아생전 같이 찍은 사진이 한 장 없더라며, 할아버님 영정사진과 함께 찍어 달라 했을 때 학생들 모두 눈시울을 붉혔다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참 행복했다고 말했다.

군위군은 권역단위종합개발사업 완료지구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도농간·세대간 교류를 할 수 있는 맞춤형 컨설팅과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며, 권역별 활성화센터를 중심으로 주민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는데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