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도, 지역 전문대학 위기 극복 협력간담회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14 15:12 수정 2019.05.14 15:12

한 자리 모여 협력방안 모색

학연관 협력 간담회
학연관 협력 간담회

 

경북도14도청 회의실에서 도내 전문대학과 시군, 대구경북연구원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전문대학이 직면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상호 협력?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관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 4년제 대학에 이어 개최된 이날 간담회도 도시락 식사를 겸하는 브라운백 미팅 방식으로 진행, 참석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많은 의견들을 제시하는 등 시종 열띤 토론을 벌였다.

경북도립대학교 심태은 산학협력단장의 발제 산관학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고찰로 시작된 자유토론에서는 지역 전문대학이 처한 심각한 현실 상황에 대한 참석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으며, 특히 지역 전문대학이 지역사회에 부응하는 직업교육 및 평생교육 중심기관으로서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어 전문대학 관계자들은 전문대학 활성화와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를 위해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 전입지원 등 도와 시군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배성길 경북도 교육정책관지역 전문대학 위기가 지역사회의 위기로 직결된다는 것을 재확인하는 시간이었다지역 대학의 위기 극복을 위해 교육주체들과 협력하여 우리 지역에 우수한 인재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정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