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 부터 이틀간 경북도교육청연수원 인재관에서 건축, 토목, 기계, 전기 분야 공무원 총 162명을 대상으로‘2019년 기술직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 하고 있다.
연수 시작 전 반부패 청렴 다짐식을 통하여 공정하고 신뢰받는 사회를 조성하는 데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결의로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연수는 ▲ONE STOP BUILD 사업 설명 ▲내진보강공사 안내 ▲글로벌 건축설계 및 건설 엔지니어링 ▲사용자참여설계를 통한 학교공간 재구조화 ▲100세 시대에 대비한 효율적인 재무설계 ▲기술직 공무원 나의 도전기 ▲학교시설통합정보시스템(에듀빌) 등 관련 담당자와 전문가 초빙 강의로 운영됐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기술변화에 대비하여 현장에서 업무 담당자가 알아야 할 시설 전문 분야의 교육뿐만 아니라, 행복한 노후를 위한 재무설계, 특성화고등학교 졸업 후 기술직공무원 첫 도전 사례 등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다. 그리고 이번 연수를 통해 직원 상호간 정보 공유와 협의를 통하여 향후 경북교육 시설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실교 시설과장은“이번 직무연수를 통하여 습득한 전문 지식과 기술은 기술직공무원 개개인의 직무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시설물 확충 등 경북교육 시설 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원용길 기자 bknews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