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세명일보 TV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 영양전통시장

원용길 기자 기자 입력 2019.05.07 07:29 수정 2019.05.07 07:29

 

싱그러운 5월을 맞아 청정 자연 속에서 자란 영양산나물의 향연, 제15회 영양산나물축제가 5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영양군청, 영양읍 복개천 및 영양전통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영양군과 영양축제관광재단은 축제장을 영양읍내로 옮겨 지역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화합과 행복, 참여 그리고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진행하며, 관광객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먹고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만들고자 기존과는 다른 차별화를 위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와 프로그램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한다.

특히 주목할 점은 숨겨진 축제와 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관광콘텐츠 발굴 및 홍보를 위해 경북도가 지원하는 ‘경북축제 품앗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대구?경북 소재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단체에서 영양산나물축제를 비롯한 5개 시?군 축제를 방문하여 축제장에 열기를 더했다.

이번 경북축제 품앗이 프로그램으로 산나물축제기간 동안에는 도내 43개 기관단체에서 버스 48대, 1,500명이 영양을 방문하여 영양이 자랑하는 청정 영양산나물의 맛을 마음껏 즐길 예정이며, 영양군에서는 많은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단체 방문으로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