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정치

봉화군의회, 주민중심 조례심화교육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4.28 07:27 수정 2019.04.28 07:27

봉화군 의회(의장 황재현)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을 실시 모습. 봉화군 제공
봉화군 의회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 실시 모습. 봉화군 제공

봉화군 의회는 지난 24일 부터 26일 까지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지방의회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방소멸이라는 위기 속에서 봉화군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재정립하고, 지방자치의 근간인 자치법규 입법제도의 실효성을 향상시켜 '주민을 위한, 모두를 위한' 이라는 주민중심의 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됐다.

교육과정은 민주주의와 입법과정의 이해, 외국의회 입법과정, 조례안 입안 및 심사 사례연구 등으로 이뤄졌다.

자치법규에 대한 기본 개념 설명, 의정활동에 바로 접목 가능한 실무 위주로 강의가 진행돼 초선 의원뿐만 아니라 다선 의원들의 자치법규 입안의 전문성 증대와 봉화군 지방자치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황재현 의장은 올해는 제8대 봉화군의회 의원이 본격적으로 활동하는 원년인 만큼 이번 조례안 입안 및 심사과정 교육뿐만 아니라 연초부터 진행된 역량강화 교육, 청렴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이수로 연구하는 의회, 발전하는 의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봉화=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