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는 24일 접견실에서 경북도 소방행정자문위원회 신임위원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경북도 소방행정자문위원회는 지난 2008년 9월 4일 구성됐으며, 경북도의 소방정책개발 등 자문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소방행정자문위원회 위원은 27명으로 소방본부 소속 3명, 소방서 소속 24명의 소방행정자문단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소방행정단원은 총 582명이다.
이번에 위촉된 신임 위원은 영주(심득용), 봉화(최병철), 문경(조영래), 의성(이상국), 칠곡(김웅정) 소방행정자문단장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위촉장 수여에 이어 신임 위원으로 위촉된 5명에게 축하의 인사를 건네며, 도정의 운영목표와 소방정책 개발에 있어서 각종 자문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10여년 동안 지역의 발전과 도정 업무에 대해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다해 준 소방행정자문위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경북도만의 고유한 특색을 갖춘 사회적경제와 연계한 문화관광 사업 추진, 일자리 부족과 저 출생의 국가적 문제에 대한 경북의 역할, 과학기술과 4차 산업혁명 선도 등에 대해 설명하고 도민 안전문화 확산과 세계속의 경북을 만들기 위한 도정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새바람 행복 경북의 변화의 새바람을 일으켜 경북이 다시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소방행정자문위원 27명이 합심해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원종길기자bknews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