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위덕대 대학일자리센터 & 창업교육센터

이한우 기자 기자 입력 2019.04.17 15:35 수정 2019.04.17 15:35

2019학년도 창업캠프

위덕대학교 창업교육센터가 중기부에서 주관하는 예비창업패키지’ 1차 합격과 청년스마트창업공장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겹경사가 이어지는 가운데, 대구경북 유명 전문 창업멘토들을 초빙해 창업캠프를 실시했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위덕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와 창업교육센터의 공동주관으로,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재학생 5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Create Start-Up 창업캠프를 열었다.

캠프는 창업아이디어 개발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비즈니스모델개발스킬 발표자료 작성 전문가 멘토링 팀별 창업아이템발표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창업캠프에서는 대구경북 유명 전문멘토들이 브레인스토밍과 아이디어보드를 통한 실전창업 프로세스 위주로 캠프를 진행해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모의발표에서 우수상을 차지한 주용빈 학생(건강스포츠학부 3학년)우리학교 재학생들과 창업동아리들이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갖고 노력하는지 미처 몰랐다이번 캠프를 통해 발굴된 아이템을 기반으로 더욱 개발해 학생창업으로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위덕대는 지난해 U300 전국 대학생 데모데이에서 우수상을 차지하고, 경북도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서 4회 연속 수상하는 등 꾸준한 창업성과로 경상북도 창업메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포항=이한우 기자 okm2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