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신영숙) Wee센터는 지난 11일부터 29일까지 ‘새 학년 새 출발 신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이하여 위기학생 조기 발견 및 지속적 상담서비스와 각종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상담주간은 새학기를 맞은 학생들의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을 예방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초, 중, 고등학교의 신청을 받아 교육, 상담, 심리검사 부스 운영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봉화Wee센터에서 실시하는 상담주간에는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인성교육을 비롯해 야간상담을 통한 학부모 상담, SOS 지원, 위기학생 집중상담, 심리검사 체험, 상담부스 운영(공기정화이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일에는 물야초등학교에 직접 찾아가 인성교육과 공기정화이끼 만들기 상담부스를 운영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과 라포 및 공감대를 형성하고, 즐거운 상담활동으로 학생들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번 신학기 상담주간에서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와 교육활동을 통해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며, 학생들과의 만남으로 정서적 문제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Wee센터에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봉화=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