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영주 풍기지역사회보장協, 취약계층 가구 이불세탁 서비스

김태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3.26 09:37 수정 2019.03.26 09:37

영주시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강기, 배형숙)는  『뽀송뽀송』이불세탁 서비스를 지난 24일 실시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강기, 배형숙)는 『뽀송뽀송』이불세탁 서비스를 지난 24일 실시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조강기, 배형숙)는 매월 찾아가는 복지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뽀송뽀송이불세탁 서비스를 영주지역자활센터(자활기업: 전국빨래자랑)의 지원을 받아 지난 24일 실시했다.

뽀송뽀송 이불세탁 서비스는 기초연금 수급 가구 중 만70세 이상 독거노인이거나 노인부부, 3급 이상 장애인, 저소득 세탁기 미보유 가구 등 자력으로 이불세탁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수거에서 배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복지공무원과 협의체 위원이 이불수거를 위해 방문하면서 안부확인 및 상담을 통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

지난 20174월 처음 시작된 이 사업은 현재까지 171가구를 대상으로 295채의 이불세탁을 지원했다. 매월 초 신청을 받고 있으며 1가구당 월 1, 2채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조강기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풍기 읍민들의 온정이 담긴 후원금으로 실시되고 있는 '뽀송뽀송'이불세탁 서비스가 이용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도 지속할 계획이다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실시하는 다른 복지 사업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전했다.

영주=김태진기자ktj1857@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